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소설 작가 되기 프로젝트 ep01. 시작
    웹소설작가되기프로젝트 2021. 1. 3. 21:34

    웹소설 작가 되기 프로젝트 ep01. 시작

    안녕하십니까 


    추천왕 인사드립니다~~




    오늘이 2021년 01월 03일!!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0년 한해가 드디어 끝나고 새로운 한해가 시작된지 3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20년 한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 추천왕은 그저그런 회사를 다니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역시.... 코로나로 인하여 회사 경영이 흔들리고 운영의 어려움을 겪는 모습들을 직접 체험하며, 태어나서 처음으로 회사원이라는 것에 안도를 하였습니다. 우리 자영업자 분들이나 창업주 분들은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부디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꽃피는 봄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도해봅니다.


    이런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저 추천왕은 크게 느낀점이 있어서 21년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20년부터 저의 꿈은 디지털노마드가 되어 회사 없이 노트북만 가지고 있으면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으며, 내 자체가 개인 브랜드가 되자는 거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에 대한 첫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이 블로그 운영이었습니다. 추천왕이라는 블로그를 만들어 열심히 운영하였고 웹툰이나 영화를 소개해주는 컨텐츠를 한달 정도 진행하며 구글애드센스를 통하여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승인까지 받았습니다. 


    하지만 열정이 너무 과해서 블로그를 하며 유튜브를 운영하기 시작하였고 WEBTOONFLIX라는 유튜브 채널제휴마케팅(쿠팡파트너스), 그리고 POD디자인 상품제작, 앱테크까지 손을 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한 곳에 집중을 못하고 이것저것 하며 시간만 낭비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이미 여러가지를 하고 있으니 아까워서 접지는 못하고 그렇다고 수익창출을 하고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2020년도가 끝나 버렸습니다. 차라리 블로그 하나만 계속해서 열심히 했다면 분명 금전적인 도움도 되고 제 자신도 성장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동안 너무 비생산적이고 비체계적으로 살아온것 같습니다. 차라리 놀걸.... ㅋㅋ)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라 집에오면 7시가 조금 넘고 밥먹고 씻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2시간 정도가 집중력의 한계이기 때문에 이제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버려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선택과 집중의 시간


    먼저 저의 꿈을 적어보겠습니다.


    1. 누군가의 지시를 받고 일도 어려운 이 회사생활을 그만두고 싶다.

    2. 경제적 자유로움을 얻고 싶다.

     

    혹시 모든 직장인들의 꿈일까요? ㅎㅎㅎ

    근데 저는 진짜 간절히 소망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제 이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을 해보려 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가능한 영역들을 알아보다가 도전하고 싶은 분야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웹소설 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그게 얼마나 힘든건데 그걸 니가 한다고? 

    이럴수도 있지만 제가 웹소설 작가라는 직업을 쉽게 여기고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동경하고 매력적으로 느끼기 때문에 도전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꼭 밝히고 싶습니다.

    웹소설 작가로 생활하며 블로그도 겸하시는 작가님들 글도 많이 보았고, 유튜브에서 웹소설 작가분들의 삶도 보았습니다. 말도 안되게 천차만별의 원고료와 (소액이라도 받으면 그나마 다행) 창작물에 대한 엄청난 스트레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생이 바뀌려면 무엇인가에 도전을 해봐야 하는 것!!


    90%의 확률로 저도 제가 실패할 것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지만 이렇게 글로 쓰고 의지를 나타내면 실패 확률이 89%정도로 조금 낮아 지지 않을까요? ㅎㅎㅎ


    암튼 이 블로그 글이 나중에 성지가 되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렇게 새해 다짐을 적어보고 있습니다. 21년도 목표는 일단 웹소설 시작하고 비축분 20개가 쌓이면 플랫폼에 올리고 무명작가로 연재활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물론 웹소설을 블로그에 먼저 올릴께요~ 혹시라도 구독자분들이 계시다면 소통하며 인기 작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그럼 추천왕의 웹소설 작가 되기 프로젝트 그 시작과 끝을 지켜봐 주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