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4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구글, 빙, 다음 노출(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할수 없어서...ㅠㅠ)-ft.초기 방문자 유입꿀팁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13. 22:28


    오늘은 시무룩한 기분으로 블로그 4일차 입니다. ㅎㅎ (다시 기운내고)

    요새 1일 2포스팅을 원칙으로 살고 있는데 어제 저녁에 엄청나게 기분이 좋았었죠!!

    뭔가 발견했기 때문인데요~~~   뭘까요~~~~~~~~~~???ㅎㅎㅎ


    다름이 아니라 제가 3일차까지 말씀 드렸는데 방문자 유입이 1도 안되고 있었어요

    이게 분명 장기적 계획으로 즐기면서 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방문자 확인을 하는거 보면 블로그 시작하면 절대

    그렇게 마음을 비우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여~


    암튼 어제 저녁 어떤 행동을 했냐면

    티스토리 포럼이라는 걸 찾았어요!!! 거기 보니까 편하게 다들 글을 쓰기도하고

    블로그 운영팁이나 소개 같은것도 있더라구여

    그래서 거기다 글을 올렸습니다. 내용인 즉

    포럼쓰기

    이렇게 글을 올렸지요!! 그랬더니 갑자기 핸드폰이 삐빅 삐빅 울리는거 아니겠어요??

    보니까 알림이 왔는데 누군가 제 블로그에 구독도 하고 댓글도 올린거예요

    와..... 세상 행복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엄청 좋더라구여

    근데 이게 사람 마음이 간사한게 다음날 아침이 되니까 더더더 욕심이 생기지 뭐예요


    그래서 또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모르던 세상이 또 하나 열리더라구여

    바로 네이버, 구글, 빙에 제 글이 올라갈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 한다는 거예요


    네이버는 웹마스터도구로, 구글은 서치콘솔로, 빙은 BING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해서

    사이트맵, RSS를 등록했습니다. 이건 진짜 어느 검색창에 쳐도 설명이 자세히

    나오기 때문에 하는 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암튼 그렇게 모든 설정을 완료하긴 하였으나 어느 하나도 만족감이 들지 않고

    뭔가 찝찝하고 안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구글은 계속 이런 화면이 나오고


    구글콘솔


    네이버는 계속해서

    사이트최적화

    이렇게만 나오는거예요!!!

    일단 구글같은 경우는 느낌이 뭔가 하루 이틀 지나면 될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그냥 기다려 보자....는 생각으로 넘어 갈 수가 있었지만 

    네이버는................ 네이버는.................. 유튜브나 다른 자료 보면 별로 이런 현상이 없는거

    같은데 왜 나는 이렇게 되는지.......................ㅠㅠ 암튼 그래서 엄청나게 검색을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찾아냈지요!!

    네이버웹마스터 내에 검증 이라는 곳에서 로봇간단생성을 하고 메타데이터에 넣어주고

    수집이라는 것도 하고 암튼 엄청나게 고생해서 밑에 사진처럼 되게 해결은 했는데...



    웹페이지


    이게 보면 해결 된것 같지만 웹마스터 리포트에 사이트최적화를 눌러보면 여전히 

    사이트최적화


    이 화면이 나오고 수집도 절대 안되고 있네요................ 

    아..... 과연 기다리는것이 답일까요??? 포럼에 글도 올렸는데 누구도 알려주지 않네요 ㅠㅠ


    이런 고민 가지고 계신분들 계시면 밑에 댓글에 남겨주세요~~

    해결책 가지신 분들 계시면 더더 달아주시면 감사 땡큐요 ^^


    오늘의 결론은 초기 방문자 유입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포럼에 글을 남겨보세요

    네이버, 구글, 빙은 설정을 해야 글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등록은 복불복 이니 다들 언능 해보세요~~ 저같은 어려움 없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