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6 티스토리 검색누락(구글서치콘솔 변화, 다음고객센터문의)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15. 21:58


    안녕하세요 6일동안 1일 1포스팅 아니 거의 2포스팅을 계속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추천왕입니다!!


    아오~~~~~~~~~~~~~~~~~~~~

    진짜 블로그 하는게 쉽지 않음을 매일 매일 느끼고 있습니다.

    어제는 토요일이라 두 아이와 독박 육아를 해야해서 정말 글 쓸 시간이 없는데 

    이게 한참 헬스에 미쳐서 운동안하면 오히려 몸이 아프듯이(전 그런적 없는데 남들은

    몸 좋은 분들은 그런다고 하더라구여 ㅋㅋㅋ) 블로그 역시 그런 육체적인것 보다

    심리적으로 하루만 안쓰면 의지가 흔들릴 것 같고, 

    막 그냥 지금까지 해온게 다 무너 질 것 같은 느낌!!!

    암튼 아직까지는 엄청난 정신적 압박으로 하루하루 견뎌내고 있습니다 ㅎㅎㅎ


    자 어제 저녁 제가 한 일들을 한번 살펴 볼까요?

    어제 우연히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을 확인 할 수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웨어이즈포스트라고 이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웨어이즈포스트는 네이버 검색 누락 전용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환영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오래 활동하고 글의 퀄리티가 좋고 많이 쌓여야 네이버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검색누락을 확인 한다면 대부분이 이렇게 저처럼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검색누락


    정말 짜증나지만 네이버님이 이러신다면... 현실에 순응해야겠지요 ㅠㅠ

    암튼 그래서 웨어이즈포스트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 유저들이 사용하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다음에 검색이 누락 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는 다음을 따로 확인해 주는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때, 필요한것이 바로 블로그유틸24라는 사이트 입니다.

    검색창에 블로그유틸24를 치면 바로 사이트로 접속이 되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사이트에 접속 후 블로그검색누락(상세)를 들어가시면

    검색엔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중에 선택해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암튼 저는 네이버에 검색이 안되니까 믿을건 다음밖에 없겠죠?

    그래서 다음으로 검색 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하기


    아오!!! 뭐하나 제대로 되는 일이 없습니다.

    9건의 게시물 가운데 2건이 누락이라고 나오네요

    도대체 왜 그럴까요????? 다음과 티스토리는 일촌친구 아닙니까?????

    암튼 안그래도 방문자수가 최악인데 검색도 안되면 이거 망하라는 이야기니

    어떻게든 해결해 보려 또 검색 검색 검색 ㅎㅎㅎ

    다음에서 이 검색누락은 절대 설정같은 걸로 해결방법이 없더라구여...

    오로지 다음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뿐...

    하지만................

    이상하게 그 방법은 하기가 싫자나요?? 어디선가 본것 같은데

    고객센터에 연락은 가급적 하지 말라고 한것 같긴한데.... 암튼 계속 검색해도

    이건 대안이 없더라구여............ 그래서 저도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사이트 가장 하단에 고객센터를 접속하고 검색누락을 누르면

    아주 쉽고 편하게 문의를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접수승인


    문의내용은 위에 살짝 보이시죠?

    저렇게 2건이 누락 된걸로 확인된다고 이야기 하고 위에 블로그유틸로 누락됐다고

    나오는 것을 캡쳐해서 png파일 첨부하였습니다.

    혹시나 내가 잘못했을까봐 초보라 죄송하다고 엄청 구구절절하게 썼네요 ㅎㅎㅎ


    다음날 잘 접수 되었다고 이런 메일이 와있네요

    문의접수

    자!! 이제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진행내용은 나오는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잘처리되고 누락시켜 미안하다고 검색 최상단에 올려줄지!!

    사실은 누락 안된거라고 쫌 공부하고 오라고 할지!!

    에이 귀찮다 니 블로그 이제 아예 검색 안되게 해주겠다 이럴지 ㅋㅋㅋ


    사실 저는 답을 알고 있습니다. 

    검색 이제 됩니다. 잘 처리 되었습니다. 이렇게 메일이 오더라도 어차피 최상단 검색은

    고사하고 방문자 수에 변화도 크게 없을 거라는걸요 ㅎㅎㅎㅎ

    그래도 이렇게 직접 당해야 이리저리 해보니까

    기억에 남고 뭔가 내공이 쌓이는 느낌은 확실히 듭니다!

    여러분 우리 아직 허접이고

    동물로 따지면 지렁이고

    그렇지만

    뭔가 안되면 그냥 기다리지 말고 꿈틀대보기는 합시다~~^^


    아!! 구글 서치콘솔 오늘 확인해 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데이터를 처리하니 며칠후에 확인 하라고 계속 나왔었는데 오늘은


    실적확인


    구글쪽은 다 해결이 되었네요

    근데 뭐 실적이고 색인생성범위가 모든지 다 0이지................

    블로그 신생아가 갈 길은 아직도 멀고도 머네요

    그래도 저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허접블로그 커가는 모습 계속 지켜봐 주세요


    뽜이팅~~~~~~~~~!!!!!!!!!!!!!!


    아!! 그리고 또 딱 하나만 더!!

    여러분 글 작성 후에 태그 다는거 꼭 까먹지 마세요~~

    가장 기본적인건데 저는 그걸 잊고 9개 글중 3개 이후에 태그를 놓치고 있었어요

    그리고 또 기본적인데 실수한거 하나!!

    비공개로 글쓴게 2개 있었어요

    어휴 ㅠㅠ 

    그래서 암튼 저런 누락 확인하고 할때 기초적으로 본인이 

    점검할 수 있는 공개, 비공개 이런 확인은 잘 하셔야 합니다~~~


    다시 한번 초 뽜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