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3 추천왕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썸네일, 키워드, 글쓰기 어렵다 어려워)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12. 22:41


    안녕하소~~~~(이수근느낌으로)

    추천왕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 3일차 입니다. 

    제가 아침에 눈뜨자 마자 한일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바로바로) 

    방문자 확인 ㅎㅎㅎ 

    어제 만물의 영장(웹툰) 추천글과 블로그2일차 포스팅

    2개를 하고 잤으니 이제 자고 일어나면 방문자 

    10,000명 정도 되었겠지? 하고 바로 체크를 하였죠!!


    그 결과!!!!!!!!!!!!!!!


    (제 예전글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

        

    만물의영장웹툰추천글        블로그 2일차


    오~~~~~~~~~~~~~~~~~~~~~~


    0

     

    잘못본건가 확인 해도 0


    이런 ㅆ... 계속 봐도


    ㅎㅎㅎ 암튼 그래도 저의 도전은 멈추지 않습니다!!


    자~ 어제 제가 엄청 궁금했던 한가지가 해결 되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당연히 검색이 안될것을 예상 했지만 다음에서도 저의 글들이

    노출이 안된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그건 바로 키워드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제가 포스팅 1개 였을때 블로그 일기를 썼는데 그 제목이

    <D-1 추천왕 블로그 1일차> 였습니다!!!

    태그는 뭐 엄청 달았었죠 #투잡 #직장인투잡 #추천왕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뭐 이딴식으로 나름 키워드 느낌나게 많이 적었는데

    세상에 제목이 추천왕블로그1일차를 누가 검색을 하겠습니까???

    제가 제목을 드래그해서 다음에 붙여넣어도 안나오는건 조금 이상했지만 암튼 뭔가 

    제목 선정을 잘못했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리고 2일차에 만물의영장-by보민 이라는 웹툰 추천글을 올리고

    다음에서 검색해보니 가장 상단은 아니지만 나오더라구요!!!

    여전히 방문자나 조회수는 제가 회사 컴터로 계속 접속한거 빼고는 없지만

    노출되는 것만으로 행복하고 기뻤습니다.

    나중에 애드센스도 통과하면 진짜 미칠지도 모릅니다.

    수익 500원 생기면 아마 직장 그만 둘지도 모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모든 고수들이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 하는데

    저는 1도 그 중요성을 모르다가 아주 조금 알것같긴 하네요


    여러분도 글 쓸때 제목 꼭 신경쓰시고


    그리고 한가지 더 


    썸네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처음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로 제가 글을 썼다고 했자나요!! 그때는 썸네일이라는 걸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냥 사진들 넣고 저장 했는데 나중에 내가 글쓴거 보니까 

    앞에 사진이 있고 옆에 제목이랑 글이 있더라구요



    왼쪽에 사진 보이시죠? 신사임당님 얼굴도 안나오고 뭘 표현하는지 모르는 사진 ㅠㅠ

    근데 이게 왜 썸네일로 들어갔는지도 모르겠고 사진도 너무 옆으로 길어서 마음에 

    안드는 거예요. 알고 봤더니 처음 올린 사진이 썸네일로 올라간거 같은데

    수정하기가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구버전 에디터로 보니까 오른쪽에 사진 파일을 누르면 대표라는 네모칸이

    나오는데 그걸 누르니 썸네일 지정이 가능 하더라구요

    다시 올리면 될것 같았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고 잊지 않기 위해 제 블로그의 첫번째 글은

    잘못된 썸네일로 계속 가려고 합니다 ㅎㅎㅎ 


    여러분들은 꼭 썸네일 등록도 대표 지정 잘하셔서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하세요~


    3일차 블로그 포스팅도 성공~


    여러분 모두 승리하세요~~


    추천왕로고


    -  추천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