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2 추천왕블로그 이틀차(ft.투잡추천 쑥쑥 티스토리블로그일기)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11. 22:37


    어휴.... 블로그가 만만한게 아니네요...


    안녕하세요~ 좋은걸 추천해주는 남자 추천왕 인사드립니다~~

    요새 코로나 때문에 엄청 난리인데(확진자는 계속 늘고 있는데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체감은 잘 안되네요)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지요?

    오늘은 추천왕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지 이틀째 되는 날입니다. 

    어제 1건 포스팅하고 오늘 웹툰추천으로 2건, 그리고 다이어리를 쓰며

    3건 포스팅하고 잠을 자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게 절대 녹록치는 않네요...

    가장 큰 이유는 글쓰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거예요

    일부러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웹툰이나 미드 추천과 같은 어렵지 않은 소재로

    카테고리를 정하고 재미있게 쓰면 큰 스트레스를 안 받을줄 알았는데

    이건 완전 경기도 오산이었네요...


    오늘 아침 눈을 뜨자마자 처음으로 한것이 블로그 누가 봤나!! 이걸로 시작해서

    출퇴근 버스에서도 티스토리 관련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고

    직장에서도 블로그에 뭐를 올릴지 고민을 하고.... 

    그렇게 일을하며 틈틈히 쓴글이 있는데 회사컴터 USB에 저장해 놓고 다 옮기기까지 했는데

    컴터에서 뽑지 않고 집에 안가져오고!!

    발등에 불이 떨어져 부랴부랴 웹툰 추천글 하나를 간신히 썼네요 ㅎㅎㅎ


    아직은 완전 초보라 글을 하나 쓰기에도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되네요 ㅎㅎㅎ


    암튼 오늘 블로그 이틀차

    제가 첫째날 부터 지금까지 블로그 개설 후 한 것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볼께요

    먼저 티스토리 가입블로그를 개설했죠

    처음에 약간 당황한게 다음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티스토리를 다음에서 운영하긴 하지만 완전 다른거라고 생각하면 되더라구요

    그니까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한다면 네이버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정도에서만

    고민하시고 다음블로그는 범주에 넣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이유를 물으신다면 관리가 잘 안되고 다음에서도 약간 포기한 듯한 느낌이 있다고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두번째여러가지 설정들을 했습니다. 먼저 개설 후 주제에 맞게 블로그 이름과

    설명을 달았고, 스킨을 설정했는데 이 스킨은 반응형 LETTER라는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여러 동영상과 글들을 접해본 결과 반듯이 반응형으로 

    선택하고 나머지는 편하게 마음에 드는 걸로 하라고 했는데 저는 글이 잘보이고

    심플한 이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RSS라는 것을 50개 까지 수집할 수 있도록 설정했고

    모바일과 연동되는 것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체크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대부분의 고수들이 추천하는 내용으로 RSS는 사이트를 간단하게 축약된 형식으로

    나타내는 것인데 수집량이 많을 수록 노출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적어지고

    모바일과 연동부분은 반응형 스킨이라 저절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음으로 표시해야 내가 보는 화면 그대로 모바일에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걍 시키는 대로 따라 했습니다.)


    세번째카테고리를 지정하였고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사용할 것인지, 기존의 에디터를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했는데 저는 무조건 새로운게 좋다는 주의여서 새로운 

    에디터로 첫번째 포스팅을 마쳤는데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글씨 폰트 조정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내가 잘 못찾은건지....

    암튼 그게 너무 불편해서 2번째 포스팅 부터는 예전 방식의 글쓰기에디터를 

    사용하여 올리고 있는데 이것도 단점은 있네요

    미리보기 모바일 버전이 안봐집니다!! 그리고 뭔가 더 있을 거 같은데 사실 잘 모르겠어요 ㅋㅋ

    지금까지의 느낌은 구버전 에디터가 저는 더 맞는것 같습니다.


    지금 2일째 저의 고민사항은

    다음,네이버,구글에 추천왕을 치건....

    직장인 투잡을 치건...

    추천왕 티스토리블로그를 치건...

    1일차 포스팅된 본문 내용이나 글을 그대로 써봐도 심지어!! 다음에서도 전혀 노출이 안된다는

    입니다. 이게 단순히 글이 하나 밖에 없고 신생 블로그라 그런건지

    아니면 뭔가 누락이 생긴건지 알 방법은 없지만 일단

    꾸준히 올리다 보면 어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노출이 1도 안되는데 누가 제 글을 볼 수 있고 방문자가 생길까요?ㅋㅋㅋ

    회사와 집, 그리고 모바일로 저혼자 겁나 접속해서

    방문자가 10이라고 표시는 되는데 아마 다 저인게 확실하겠죠???? ㅎㅎ

    이 부분은 다음에 노출이 되는대로 다시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암튼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모두 화이팅 합시다~~~^^


    추천왕로고


    -  추천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