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위쳐 The Witcher> - 부제 : <왕좌의 게임>과 비교
    미드추천 2020. 3. 28. 22:12


    넷플릭스 <위쳐 The Witcher> - 부제 : <왕좌의 게임>과 비교


    오늘 추천해드릴 넷플릭스 미드'안제이 사프콥스키'의 판타지 소설 <더 위쳐>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의 대표적인 판타지 드라마 위쳐 입니다!!





    여러분들은 판타지 미드 하면 어떤 작품이 생각 나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왕좌의 게임>을 생각하시겠지요??

    오늘 추천해 드리는 미드는 느낌이 어쩐지 <왕좌의 게임> 대항마와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VOD스트리밍 서비스 2군데 가운데 

    <왓챠플레이어> 에서는 '왕좌의 게임'을 그리고 <넷플릭스>에서는 '위쳐'를 

    방영하고 있기 때문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사용자들이 이 두가지를 

    비교하면서 가입을 하기도 합니다!!



    왕좌의 게임왕좌의 게임 (왓챠플레이어)



    게임속게임속 위쳐 등장인물들


    자! 그럼 <위쳐>는 어떤 작품이길래 넷플릭스에서 엄청나게 밀어주는 걸까요??

    놀랍게도 위쳐의 편당 제작비는 1천만 달러 수준입니다.(한화 122억원)

    위쳐는 시즌1 전체가 8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시즌 전체의 제작비가 아니라 1편의 제작비 입니다. 편당 평균 재생시간이 60분 정도니까 거의 영화 제작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킹덤 시즌2>의 회당 제작비는 300만달러(한화 30억원) 정도니까 

    거의 4배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됩니다.




    위쳐 시즌12019년 12월 20일에 최초로 공개가 되었는데 첫번째 시즌이 공개되기 전부터 이미 두번째 시즌 제작이 확정되어 있었습니다. 

    2021년 공개를 목표로 현재 열심히 촬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위쳐><왕좌의 게임>을 비교하는 것은 사실상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압도적으로 왕좌의 게임이 압승을 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추천을 드리는 것은 아래와 같은 몇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이유1.


    그래도 과감하게 <위쳐>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이전에 쓴 <왕좌의 게임> 추천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작비를 저 정도 투자한 작품들은 일단 봐줘야 하는게 의무이기 때문입니다.(ㅎ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엄청난제작비는 게임도 마찬가지




    저런 작품들이 흥행에서 완벽한 참패를 하게 된다면 제작비가 많이 투자되는 리스크가 큰 블록버스터급 미드 제작을 꺼려하게 될 것이고, 미드쪽에서는 판타지 장르가 많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ex) 실제로 한국에서는 한국 영화계 전체를 뒤 흔든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이라는 영화가 있었죠...


    슬픈슬픈 흑역사...



    이건 뭐... 멀리 내다 본 결론일 수 있지만 숲이 아니라 나무만 본다고 해도 분명히 봐야할 이유들은 있습니다. 





    추천이유2.


    <위쳐 시즌1> 초반 4부까지는 캐릭터들에 대하여 파악을 하기 위하여 굉장히 애를 써야하고, 쉽게 머릿속에 각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인공을 제외한 인물들의 이름들도 잘 외워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낯선 판타지 인물들에 대한 설정들이 쉽게 와닿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로인하여 위쳐가 재미없다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를 잘 넘기면 점점 몰입되고 재미있어 집니다!!



    제가 장담하는데 위쳐 시즌1은 위쳐 시즌2를 위한 발판 정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나올 <위쳐 시즌2>를 위해서도 <시즌 1>을 정주행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천이유 3.


    <왕좌의 게임>과는 다르게 제국과의 전쟁과 전략 부분보다는 판타지 요소에 더 신경을 썼습니다. 판타지에 나오는 특이 종족들이 많이 등장하며, 괴물들의 약점이나 공간이동, 절벽에 위태롭게 연결되어 있는 계단 등 진짜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위쳐>가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추천이유 4. 


    사실 위쳐는 캐스팅에 대한 논란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으로 먼저 출시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위쳐의 많은 팬들은 게임속 위쳐와 비슷한 캐릭터들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원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논란을 종결 시킨것은 위쳐의 주인공 '게롤트'를 연기한 '헨리카빌'인데 그는 게임속 위쳐를 스스로 엄청나게 연구하여 외모, 연기에서 게롤트 그 자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가장 비슷한것은 역시 매력적이고 쇳소리 나는 목소리입니다. '게롤트' 보는 맛에 위쳐를 보는 맛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

    왕좌의 게임을 보시면서 인간들만 너무 많이 나와서 아쉬웠던 분들!!

    위쳐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

    내년에 나올 위쳐 시즌2가 기대 되시는 분들!!


    추천왕이 약하게 추천합니다.


    <위쳐 The Witcher>



    -  추천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