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툰 <싸움독학>의 모든것 (by-인생존망, 외모지상주의 박태준작가)
    웹툰추천 2020. 3. 25. 23:26


    웹툰 <싸움독학>의 모든것 (by-인생존망, 외모지상주의 박태준작가)


    오늘 추천해드릴 웹툰은 <외모지상주의>로 유명하신 '박태준 작가님'의 

    말도안되는 스토리라기엔 묘하게 현실적인 만화!! 

    재미와 액션을 전부 다 잡은 만화!! 

    드라마로 출시되면 대박 날것 같은 만화!!

    싸움독학 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일반적인 직장인의 삶이 아닌,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느곳에서도 일을 할 수 있고 출퇴근이 자유로운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가지고 계신적이 있으십니까?

    저 역시 회사를 다니고 있으며, 이런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고 있지만 매일매일이 답답하고 자유를 속박당하며 사는 사람들이 직장인들 뿐만은 아니겠죠?? 


    학생 여러분들 특히, 고등학생 여러분들은 대학진학이라는 커다란 숙제가 남아있으니 얼마나 이런 삶을 동경하게 될까요?

    그런 의미에서 싸움독학은 겉에서 보기에는 청소년 액션 만화의 장르로만 보이지만, 푹 빠져서 읽다보면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내용이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누구나 좋아하는 액션물 + 자유를 갈망하는 성인들과 청소년들에게 디지털노마드의 하나인 '인기유튜버의 성공'이라는 소재로 대리만족을 시켜주고 + 약한자가 점점 강해지는 성장형 캐릭터를 통하여 '나도 할수있다' 라는 자신감까지 불러 일으킵니다. 



    그러니 공감대를 형성 못하는 싸구려 자기계발서 보다는 이 싸움독학을 즐겁게 감상하시는 편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그럼 싸움독학의 간단한 줄거리 먼저 살펴볼까요~? 


    여기 '유호빈' 이라는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고등학생이 있습니다. 

    이 청년은 덩치도 작고 힘도 없으며, 아버지 없이 어머니와 살고있지만 어머니마저 암에 걸리셔서 병원에 누워계십니다. 그러다보니, 같은 학교 일진들에게 쉽사리 표적이 되어 괴롭힘을 당하곤 합니다.


    어느날 자신을 괴롭히던 일진중의 한명인 '찍새'가 자신의 집에 쳐들어와 뉴튜브[각주:1]를 찍다가 유호빈의 어머니에게 패드립을 날리는 것을 참지 못하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싸움을 벌입니다 (멋있는 액션이 아니라 말그대로 개싸움이었죠~ 김치싸대기 날리고 ㅎㅎㅎ)  

    사건은 여기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꺼져있는 줄 알았던 컴퓨터는 알고보니 모니터 전원만 꺼져있었고 둘의 싸움은 뉴튜브에 업로드 되었고 인기영상이 되어서 하루만에 인생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조회수와 구독자는 생겼지만, 지속될 컨텐츠가 없으면 뉴튜브 인기는 금새 꺼지는 법! 

    찍새와 유호빈은 새로운 컨텐츠를 찾게 되었고 그것은 바로 일진들을 저격하는 

    뉴튜브 채널 싸움독학!! 




    과연 찍새와 유호빈은 일진들을 상대로 무사히 촬영을 잘 하고 뉴튜브로 성공하여 

    돈을 많이 벌 수있을까요~??????  




    등 장 인 물


    유호빈

    먼저 '주인공' 유호빈입니다. 

    소심하지만 편협하지는 않으며, 겁이 많은 쫄보이지만 가끔 나오는 깡다구가 

    멋있는 전형적인 성장형 캐릭터 입니다.



    찍새

    유호빈을 괴롭히는 일진으로 나오지만 사실은 싸움도 못하고 입만 살아있는 찍새(우지혁) 입니다. 

    빡고를 70만 뉴튜버까지 성장시킨 촬영과 기획의 천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호빈과 베스트 프렌드가 되어 싸움독학의 기획과 촬영을 담당합니다.




    가을

    해외에서 오래 살았는데 하필 한국어를 배운 인터넷 사이트가 나이든 사람들만 모여있는 커뮤니티 공간이라 '호빈', '찍새' 보다 1살 어리고 귀여운 여고생이지만, 틀딱체를 구사하고 친구가 거의 없는 <싸움독학>의 편집기술자입니다. 편집의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빡고

    구독 70만의 뉴튜버이나, 카메라가 꺼지면 친구들을 괴롭히는 전형적인 일진 악당 캐릭터입니다. 

    유호빈을 괴롭히는 영상과 유호빈의 일진을 폭로하는 저격을 당하고 유호빈과 싸우나 성장한 유호빈에게 지게 됩니다. '최고다 윽박'안인득님과 상당히 외모가 흡사합니다!!




    쌈닭

    유호빈이 독학으로 싸움하는 법을 검색하려고 뉴튜브에 '싸움독학'을 검색했는데 실수로 영타(Tkdnaehrgkr)로 쓰게 되고(실제 채널이 있었음) 이 채널의 주인공인 쌈닭에게 영상으로 싸움을 배우게 됩니다. 쉽게 말해 호빈의 싸이버 사부님 같은 존재입니다. 




    최보미

    유호빈과 같은 패스트푸드점에서 알바를 하며 알게 된 사이이며, 유호빈이 짝사랑 하는 상대입니다. 

    최보미도 유호빈에게 관심을 갖고 있는 느낌이 있으며 굉장히 키도 커보이고 몸매가 좋습니다~ 




    김문성

    유호빈과 같은반이며 MMA 격투계의 유망주 입니다. 굉장히 젠틀하고 잘생겼으며 인성도 훌륭해 보입니다. 뭔가 끝판왕 같은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스토리 구성은 물론이고 그림체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지 않습니까??

    보너스 사진 1장 투척하고 마무리~~^^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야하는데 자신이 없는 분들!!

    요즘 고등학생들의 말투를 공부해 보고 싶으신 분들!!


    추천왕이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싸움독학



    -  추천왕  -


    1. (작품에서는 유튜브의 직접적인 언급을 피하기 위하여 뉴튜브로 칭함) [본문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