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11 청소년유해, 다음클린센터, 관리자에 의해 삭제조치(aka. 최악의날...)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20. 23:27


    안녕하세요~~~ 좋은걸 추천해주는 추천왕입니다.

    일단 D-10 블로그 다이어리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루 2포스팅을 해오던 저에게 어제 오늘은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났거든요.... 휴........ 암튼 오늘은 11일차 블로그 일기입니다.



    멘붕이와서 어디서 부터 글을 써내려가야 할 지 정말 모르겠네요...

    일단 사진 한장 보고 시작하시죠


    최근인기글


    어제 킹덤시즌2 살짝 아쉬운점 몇가지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겨우 마쳤어요

    나름 진짜 열심히 검색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찾고

    거의 4시간 정도 집중하고 글을 썼고 

    1일 2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벌써 저녁 11시50분쯤 되서 

    오늘은 정말 체력고갈이구나... 라는 생각에 1포스팅에 만족을 했죠


    그렇게 잠이 들었는데 갑자기 화장실이 가고 싶어 잠에 깼다가

    다시 누워 잠깐 방문자수를 확인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거예요!! 신기해서 확인했더니 저렇게

    저의 글이 인기글이라는 것에 올라가 있더라구요!!

    최근 인기글이라는 것 자체를 저는 처음 알았어요

    암튼 앗싸~~~ 하고 기분 좋게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회사에 가서

    메일을 확인해 보니 이런 메일이 와있더라구여...


    다음클린센터



    와... 진짜 심장이 덜컹하고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


    두 아이의 아빠가 청소년 유해정보를 사유로 뭔가의 운영원칙에 위반을 했다니............

    그리고 이어지는 내용은 더 무서웠죠



    규제콘텐츠


    저 빨간색 30일 뒤 영구 삭제/폐쇄 됩니다. 라는 말이 뭘 의미하는지

    정확하지 않았어요!! 블로그 전체인건지 해당 게시글 1개인건지...


    어찌됐건 불안한 마음 반! 억울한 마음 반!


    그래서 폭풍 검색을 했더니 의외로 이 부분은 많이 안나오더라구여...

    그러다 우연히 저 게시물을 발견했습니다. 이분은 어뷰징이라는 걸로

    조치를 받으셨는데 저와 같이 억울한 분이셨습니다. 

    저렇게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이야기 해서 잘 해결 됐다는 글이었는데

    바로 통화를 시도했죠!!


    다음고객센터



    저기 나온 저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더니 고객센터는 맞는데 그냥 

    자동응답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고객센터 상담만 알려주더군요...

    절대 상담원 연결이 안되구여.............

    아마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나 보더라구여....


    그래서 일단 클래식한 방법으로 다음 고객센터에 접속해 글을 남겼습니다.

    이렇게요


    고객센터접수글




    일단 내가 추측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킹덤에 나오는 좀비와

    외국(워킹데드)에 나오는 좀비를 특수효과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비교하여 올려놨는데 거기서 문제가 발생한것 같았어요...

    저는 썸네일 대표 이미지를 분명


    킹덤썸네일


    이걸로 했는데(지금보니 저것도 징그럽네... 모자처리 ㅎㅎ 저 완전 쫄보 됐어요,,,ㅠㅠ)

    다음검색에 노출되면서 또 자기 마음대로 랜덤으로 바뀌더니 

    하필 그 와중에 하필............. 

    가장 징그러운 워킹데드 좀비가 썸네일이 되버린거예요


    그래서 이걸 또 구구절절하게 한글파일로 대표썸네일 지정과

    검색노출 썸네일이라고 해서 첨부하고 저 소명 및 이의제기를 제출했어요


    그리고 기다리고 있는데 차마 못 기다리겠는거예요....

    그래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원과 카톡 연결을 했죠


    위의 모든 이야기를 하고

    답변을 기다렸는데

    결국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카카오고객센터


    지금까지 제가 한 짓들이 도대체 뭐였을까요?? ㅎㅎㅎ

    그니까 제가 상담사에게 가장 부탁드렸던것은 '이유만 알고 싶다' 였습니다.

    청소년 보호정책을 다 읽어봐도 음란물에 대한 이야기 말고는

    아무것도 없었고 저는 음란물을 죽어도 올리지 않아요 ㅠㅠ


    좀비가 나오는 좀비드라마를 추천하는데  좀비를 올릴 수 없다는거.......

    이거 진짜 너무 한거 같아요.... 정말 솔직히 말하면 

    킹덤이라고 검색창에 쓰고 모든 블로그를 봐도

    좀비사진 없는게 없던데...............

    암튼 저만 이제 쫄보가 됐습니다.


    이렇게 메일을 받게 되면 일단 게시글을 수정하려고 해도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글이라는 화면이 뜨고 절대 수정이 안됩니다.


    암튼 더이상 이 게시글을 살려보려는건 정신건강에 너무

    해로울것 같아서 그만 포기하고 해당글은 삭제를 해버리고 

    비슷한 글로 사진들 다 삭제하고

    좀비얼굴에 귀여운 스티커 붙여서 제목도 살짝 바꿔서

    다시 올려 두었습니다.


    끝까지 무엇이 문제였는지 알 수 없다는 허탈감...

    누군가 그냥 신고하면 어떤 블로그도 다 걸리게 할 수 있겠다는 불안감...

    이래서 리남님이 전업을 추천 안했구나... 하는 깨달음 ㅎㅎ


    암튼 여러분 저런 메일이 오고 게시물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조치 당했다고

    나온다면 그냥 바로 버리는게 답인거 같습니다.


    다시 기운내고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