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13(2) 티스토리 SEO최적화, 링크관리, 대체텍스트, 자막, 앵커텍스트, 이미지alt속성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3. 22. 22:50


    D-13(2) 티스토리 SEO최적화, 링크관리, 대체텍스트, 자막, 앵커텍스트, 이미지alt속성


    안녕하세요~~ 좋은걸 추천해주는 추천왕입니다.

    오늘도 역시 웹툰관련 포스팅을 1개 하고, 또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게 되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휴 이걸 알게 되니 지금까지 글 쓴것들을 전부 수정을 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앞으로 글들만 이렇게 적용할까 너무 고민이 되네요... 엄청 귀찮은 작업입니다. ㅎㅎㅎ

    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것은 SEO최적화 라는 주제입니다. 

    혹시 여러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갔을 때(물론 네이버가 우리 티스토리를 싫어하지만 ㅎㅎ), 이런 화면을 보신적이 있으시죠??



    웹마도구웹마스터 도구 화면



    보통 저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 같아요. 물론 고수분들은 콘텐츠 관리나 사이트 활성화 역시 최고라고 나올 수도 있지만 아직 저는 쪼랩이라 저렇게 나오는 것도 감사하네요 ㅎㅎㅎ

    그런데 저 화면에서 더더 및으로 내리면 사이트 구조라는 것이 나올거예요

    저기 링크관리라는 곳에 혹시 느낌표가 뜨시나요?? 아님 체크 표시가 뜨시나요??

    만약 느낌표가 뜨신다면 제가 오늘 포스팅 하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실거예요


    사이트구조사이트구조화면

    우리가 보통 글쓰기 에디터 모드에서 오른쪽 화면을 보면 이렇게 되어있자나요?


    설정창기본설정창



    그런데 사진 이미지를 불러와서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오른쪽 설정 부분이 이렇게 변합니다. 다들 아시죠?(이건 구 에디터 버전에 해당하며,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는 HTML을 건드려야 하기 때문에 달리 접근 하셔야 합니다.)


    사진설정사진설정창



    저는 여기서 저 대체 텍스트와 자막 부분이 도대체 뭘 쓰는건지 알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오늘 알게 되었네요. 구글이나 네이버 등 블로그 자료를 수집할 때, 이미지가 혹시 수집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저기에 써놓았던 대체텍스트로 화면이 표시가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저기 대체 텍스트와 자막을 충실히 잘 써놓아야 네이버나 구글이 말하는 SEO최적화가 이루어져서 안심하고 우리 게시글을 검색 노출 시켜주겠다 뭐 이런 말입니다.

    이걸 어렵게 접근하면, 앵커텍스트와 이미지alt속성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결국은 이미지 설명을 잘 해놓아야 좋다는 내용입니다. 


    모든 게시물들에 들어있는 사진들에 저 대체텍스트와 자막을 충실히 잘 채워 넣으면 아까 보여드렸던 링크관리가 잘 되서 느낌표가 아니라 체크표시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저는 보통 1게시글에 사진이 7장 정도 들어가니까....

    지금 22개 정도 게시글이 있으니 어휴...........생각만 해도 귀찮네요 

    언제 저걸 다 하는지......... 그래서 과감하게 지금까지는 안하고 내일부터 하려구여 ㅎㅎㅎ

    그리고 틈틈이 짬 날때 1개씩 수정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시나요?? 다들 알고 계셨나여??


    매일 새로운걸 알게 되네요 도대체 블로그의 끝은 어디인가... ㅎㅎ 


    아!! 맞다!! 

    내일은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려 합니다. 

    애드고시 한번에 붙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그럼 내일 신청하고 후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추천왕추천왕로고



    -  추천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