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약한영웅> 왜소한 체격의 연시은이 은장백사가 되기까지!! 통쾌한 네이버 학원, 액션물 웹툰 추천 by. 서패스, 김진석 작가
    웹툰추천 2020. 5. 11. 21:59

    <약한영웅> 왜소한 체격의 연시은이 은장백사가 되기까지!! 통쾌한 네이버 학원, 액션물 웹툰 추천 by. 서패스, 김진석 작가


    오늘 추천해드릴 웹툰네이버 웹툰 매주 일요일 연재되고 있는

    보통의 체격보다도 훨씬 왜소한 아니 아예 삐쩍 마른 남자들도 

    싸움을 잘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학원 액션물!!!

    예전 만화책 '짱'보다 등장인물도, 학교 파벌도 훨씬 심도있게 다룬 웹툰!!

    '현상태' 보다 매력있는 '연시은'이 등장하는 서패스 (글), 김진석 (그림)의

    약빤영웅 아니 <약한영웅> 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학교 다니실 때 각 반의 짱들이 엄청나게 마르고 키가 작은 경우가 있으셨습니까?

    저는 부천짱 출신이지만 그런 사람을 본적은 없습니다.(죄송합니다.....빵가격을 다 외우고 다녔습니다.....)

    암튼 UFC를 비롯한 각종 격투기 시합을 보더라도 마른 체급들보다 중량급 이상의 경기가 더 박진감 넘치고 아무리 강한 사람도 체급차이를 무시 할 수 없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입니다. 그래서 무술대회나 격투기 대회에도 체급차를 분명하게 나눠놓은 것이겠죠??



    하지만 여기 그런 체급차이 따위는 완전히 무시하고 제목에서 부터 엄청난 매력을 풍기는 웹툰이 있습니다. 바로 서패스, 김진석 작가님의 <약한영웅> 인데요 사실 저는 강한 캐릭터에 매력을 느끼는 타입이어서 제목과 주인공의 분위기를 보고 안보고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제 1화를 보고 100화까지 한번에 정주행 해버렸습니다. 그만큼 추천왕에게 재미를 느끼게 해준 작품은 오랜만이었습니다.




    그럼 약한영웅의 매력포인트를 다 같이 알아봅시다~


    약한영웅매력포인트 그 첫 번째!!

    바로 예전 추억에 사로 잡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약한영웅'은 나름 고등학교의 이야기들을 현실감 있게 담아내고 있는데 혹시 이게 무슨 현실감이냐고 이런 고등학생들이 어디 있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로 저희 동네는 저런 비슷한 일진놀이들이 존재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어느 동네나 연합이라고 불리는 일진 집단도 있고 나름의 고딩들 서열도 매겨서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 주먹을 이야기한 경험들도 있으실 겁니다. 만약 여러분들 가운데 영등포 주민이 계시다면 이 웹툰의 배경이 되는 영등포 일대의 이야기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 오실 겁니다.



    약한영웅은 이렇게 예전 중고등 학교의 추억들을 소환하기도 하지만 이상하리만치 비슷하게 기억되는 만화책 '짱'이라는 단행본을 떠올리게도 합니다. 여기서 갑자기 등장하는 약한영웅매력포인트 2번째!! 



    바로 '짱''원피스' 처럼 업그레이드 시킨 느낌의 캐릭터 설정들과 다수의 등장인물 출현입니다.

    <약한영웅>에서는 다수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요새는 이렇게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지 않으면 만화나 웹툰으로 성공하기가 어렵게 느껴집니다. 혹시라도 많은 인물들이 등장했지만 각 캐릭터에 고유한 성격과 매력들을 부여하지 못하면 오히려 더 조잡하고 개연성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약한영웅에서는 많은 등장인물들이 등장하고 캐릭터들의 개성은 물론, 피지컬 레벨에서 싸움실력까지 포인트 분배를 엄청나게 잘 해놨습니다. 그래서 갈수록 강한 인물들만 등장했던 '짱'과는 다르게 분명 주인공에게는 졌지만 계속 등장하는 인물도 있고 계속 실력을 발전시키는 인물들도 등장합니다. 이는 비록 악역이지만 잠깐 시대를 호령했던 인물이 지고나서 바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저 캐릭터가 어떻게 변할지 계속 기대치를 갖게 함으로 작품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약한영웅의 마지막 매력포인트!!

    바로 1.5리터 사이다를 원샷 시켜 버리는 느낌의 통쾌함이 있습니다!!

    주인공 '연시은'은 말 그대로 약한영웅입니다. 왜소한 체구와 압도적으로 최악의 피지컬을 갖고 있어서 현실세계에서 그러하듯이 깔보이고 항상 무시를 당합니다. 하지만 그런 연시은이 잘나가는 일진들을 갖은 무기와 심리, 전략등을 사용하여 개 박살을 내버릴때면 일반 학원물보다 더 큰 통쾌함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추천왕이 연시은 처럼 약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나름 주인공의 입장에 동화되어 몰입하여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만든 작가의 의도 때문일 것입니다. 이 외에도 약한영웅의 매력들은 깔끔하고 좋은 퀄리티의 그림체, 진지하지만 소소한 유머코드, 주인공 혼자만이 아니라 팀의 성장 등 여러가지가 더 있으니 꼭 한번 감상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간단한 약한영웅의 줄거리입니다.

    여자같이 이쁘장하고 연약해 보이는 '연시은'이라는 주인공이 폭력에 굴복하지 않고 엄청난 두뇌를 사용하여 분석하고 전략을 짜고

    위기를 읽고 상대의 움직임도 예측하고 도구를 사용하고 심리까지 사용하여 말그대로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싸워 이겨 나가는 스토리입니다. 여기에 보조 주인공인 정말 싸움을 잘하는 '바쿠'와 그외 친구들이 팀을 이루게 되고 주인공처럼 비상한 머리를 가지고 있지만 싸움까지 최고인 영등포구를 제패한 '나백진'과의 싸움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나백진


    바쿠




    과연 연시은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폭력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연시은의 옛 친구 안수호의 존재와 나백진은 관계가 없을까요?


    지금까지 은장백사라 불리는 '연시은'이 나오는 <약한영웅>이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남자인데 60키로 미만이신 분들!!

    나도 꼭 한번 학교 짱을 먹어봐야겠다고 다짐하고 있는 중고등학생 분들!!

    싸움독학보다 현실적인 도구를 사용한 싸움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추천왕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약한영웅>


    -  추천왕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