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시정조치' '광고게재 수요제한' '크롤러 문제' '엑세스 문제' 해결방법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4. 29. 17:40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시정조치' '광고게재 수요제한' '크롤러 문제' '엑세스 문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추천왕 인사드립니다.


    요새 유튜브 한다고 깝죽깝죽 거리다 보니 1일 1포스팅이 많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애드센스 승인 신청까지는 열심히 달리다가 승인 신청 이후 광고가 생기기 시작하며, 약간 느슨해 지는 경향이 있는데 충분히 공감하며 한템포 쉬는 타이밍도 필요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ㅎㅎㅎ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해서 포스팅할 주제는 이번에 또 구글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날라온 애드센스 정책센터의 '페이지 수준 시정조치' 섹션에 대한 해결방안입니다.


    아휴.... 블로그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툭하면 무슨 메일이 날라오는데 그때마다 심장이 아주 쫄깃쫄깃해서 죽겠습니다 ㅎㅎㅎ

    (많이들 공감하시죠??)


    암튼 이번에 받은 메일을 같이 확인하시죠!!



    어휴 이건 또 무슨 말입니까? 그저 평소와 같이 포스팅 했는데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1페이지 수준의 검토 요청을 저에게 하였고 정책위반은 아니라고 하네요

    자세히 읽어보니 느낌상 완전 심각한 내용은 아닌것 같아 살짝 안심했지만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하였습니다.



    음... 일부만 영향을 받은 사이트라고 나오네요. 사이트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기 위하여 사이트 상태 부분을 클릭하여 세부사항을 봅니다.



    그랬더니 문제가 있는 포스팅의 URL주소가 표시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아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문제 부분은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는 것이고 그로인해 수요가 제한된다고 나오네요!!

    휴... 이 정도는 그냥 넘어가야겠다............................. 

    라고 하실분들도 있나요?? ㅎㅎㅎㅎ 가뜩이나 수익이 안나오는데 이로인해 수익이 더 안나오는 느낌에 저는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이것 저것 건드려 보았습니다. ㅎㅎㅎ


    일단 세부 사항을 살펴보니



    정책위반은 아니지만 나열된 문제로 크롤러가 엑세스를 못한다고 하네요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사진으로 넣었습니다.

    크게 3가지의 문제로 진단을 할 수가 있는데 엑세스, 사이트, 호스팅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문제와 호스팅 문제는 티스토리를 사용하신다면 개인용 사이트가 아니라 거의 해당사항이 없고 보통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문제가 생기는 엑세스 문제 부분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엑세스 문제의 첫번째 원인은 자신이 포스팅한 게시글에 비밀번호가 걸린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는 당연히 비밀번호를 구글애드센스에서 알아야 광고를 붙여줄 수가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따로 애드센스에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는 위와 같이 계정에 크롤러 엑세스를 클릭하여 로그인 정보에 들어가 자신의 포스팅 URL과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해결이 됩니다.


    두번째 원인은 제한된 네트워크 및 IP 문제인데 이는 기존의 광고글들이 잘 표시되었다면 아마 해당사항이 없고 기다리면 해결 될 문제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robots.txt 파일에서 광고 크롤러를 차단한 경우입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이 사항에 해당되실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이와 같은 해결책을 알려주지만 기존의 광고들이 잘 나오다가 어쩌다 저와 같은 메일을 받은 경우는 위와 같은 조치를 안해도 됩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의 경우는 보통 이틀안에 저절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제가 취한 조치는 구글서치콘솔에 URL등록을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서치 콘솔에 접속 후 URL검사를 클릭해 문제가 있는 URL을 검색해 봅니다.



    역시나 아직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았네요 

    색인생성요청을 눌러 줍니다.






    몇분의 시간이 지나고 색인생성 요청됨이 표시 된다면 완성 된것입니다. 

    이렇게 나름의 조치를 취한다고 바로 정상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하루정도가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법을 통해서 100% 해결이 되었다고 말하기는 애매하고 구글봇이 크롤러를 액세스 하는데 단순히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내에 연계 URL이나 우회하는 경로들이 많이 있다면 위와 같은 현상들이 많이 생깁니다. 


    어찌됐던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잘 해결이 되었고 


    이와 같은 화면이 보여서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아보며 제가 가장 많이 든 생각은 이거 아무래도 그냥 놔두면 몇일이내에 해결 될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로봇이 하는 일이고 동작 과정에서 분명 약간의 오류들이 생기면 일정시간 이후 다시 수집을 해서 오류가 해결 되는 일들이 비일비재 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도 어떤 시점에서 안달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때마다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일정시간 이후 다시 접속해 보면 잘 나오고 있음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튼 오늘의 결론!!


    무슨일이 발생하면 해결하려고 노력은 하되 기다려 보기도 하자!!


    화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