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공개(ft.애드센스는 과연 패시브인컴인가?)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020. 11. 9. 15:17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공개(ft.애드센스는 과연 패시브인컴인가?)


    안녕하세요 추천왕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이야기 입니다!!



    저 추천왕은 애드센스 블로그를 정확히 2020년 3월 10일 4개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처음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미드추천

     웹툰추천

     제품추천

     투잡추천(블로그일기)

     

    와~ 이때는 정말이지 의욕이 앞서서 카테고리를 4개나 만들어서 매일 하루에 2개씩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때의 열정 어디 갔노 ㅠㅠ~~~


    암튼 중요한건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을 받기 위해서 이렇게 노력을해서 게시글수가 20개 정도 되었을때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신청하였고 코로나를 뚫고 결국 승인을 받았습니다. 


    자세한건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여러분들은 처음 시작하시면 꼭 카테고리는 1개~2개만 만드시고 승인 이후 늘려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게 애드센스 승인 받기에도 유리하고 미리 만들었다가 삭제하는 것은 블로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처치곤란이 되는것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암튼 3/10일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서 4/17일부터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굉장히 적은 수익이지만 기분이 너무 좋았었드랬죠~~ ㅎㅎ


    자 여기서 다시 잠깐 정리를 해보자면

    저는 3/10일부터 포스팅을 매일 1~2개씩 4월까지 열심히 올렸습니다. 

    5월에는 3개 정도의 포스팅이 있었고, 6월~8월까지 4~5개 정도의 포스팅이 있었네요

    9월~10월까지는 전혀 활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즉, 3월~4월 거의 한달정도 제대로 활동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1달에 1~2개 정도 올릴까 말까였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체 카테고리별 포스팅 갯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드추천 

     7

    웹툰추천 

     41

    제품추천

     1

    투잡추천(블로그일기) 

     22


    즉, 71개의 전체 포스팅 갯수로 4/17일부터 10/30일 까지의 수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만 더 감안하셔야 할 점이 7/5~8/12일까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에 걸려서 1원의 수익도 없었습니다.






    자세한건 여기서 확인하세요


    자!! 그럼 마지막 정리!!


    제가 이 글을 올리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과연 블로그는 패시브인컴이 맞는 것인가?


    내가 올린 글들이 있다면 꾸준히 활동을 안해도 계속 돈이 들어오는 것인가?


    이런 의문들을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은 분명 가지고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엄청나게 궁금했던 부분이기도 했거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맞습니다. 블로그는 확실히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패시브인컴 수익 파이프라인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저처럼 하다 말다 하여도 글 포스팅 갯수가 쌓이고 가만히 방치해놔도 계속해서 수익금이 들어오게 됩니다. 보통은 글의 인기도가 점점 떨어져서 수익이 계속해서 낮아지게 되는것이 일반적이지만 가끔 어떤 이슈가 발생하고 인기가 갑자기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태원클라쓰'에 관한 글을 제가 쓴적이 있는데 드라마가 끝나갈때까지 인기글이었다가 드라마 종료 후 인기가 사그라 들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 출연했었던 박서준, 권나라 씨가 다른 활동을 하며 두각을 드러내거나, 복면가왕에 이태원클라쓰 OST를 부르는 가수가 출연하거나 하면 다시 재조명 되는 효과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글이든 찾아보게 되는 수요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즉, 부지런하게 글을 많이 비축하다 보면 분명 좋은 일들은 자주 생기게 될 것입니다. 


    저는 한달 조금 넘는 기간 제대로 블로그 활동을 하였고 5개월 정도의 시간(정지기간 제외) 동안 드디어 100달러가 넘었습니다. ㅎㅎㅎ 

    거의 하루에 1달러 (1,200원) 정도 달성하는 것 같습니다. 




    절대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제가 느낀점은 블로그를 만약 꾸준히 열심히 한다면 한달에 50만원까지는 6개월내에 만들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제대로 한번 보여드리고 싶은데 회사일이 너무 많아서 아직 마음을 잡고 제대로 할 수 없어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12월부터나 조금이라도 마음의 여유가 생기게 되는 시점부터 매일같이 1일 1포스팅을 6개월동안 진행하여 수익의 변화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포스팅은 애드센스 통장 등록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추천왕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